상단여백
HOME 힐링ON Dreaming 코칭
4.현모양처가 꿈이고 벽면한가득 담근술로 가득채우고 싶은게 작은 바램.Dreaming 이영랑 (드림코칭 엣세이)

[문화온뉴스 MHON 이영랑작가]
 

<Dreaming point>
내 꿈을 찾아 현실화시키고 시간, 나이 상관없이 꿈을 잃지말고 계속 도전해야한다.
꿈을 이루기위해선 늘 하나씨하나씩 꿈에 가깝게 준비를 차근차근 하고 에너지를 가득실어 집중한다.

 

 

 

20세부터 쭉 혼자 살아서 요리며 살림이며 못하는거 없이 척척 잘해낸다.
최근엔 알리사코헨의 '로푸드셰프' 자격증도 땄고 정리수납책도 완독하고 아이들교육이 제일 큰 관심사여서 아동미술심리와 부모인문학공부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다.

어제 지인을 만나서 나눈 대화가 살림에 관한 이야기였는데 지금 현재로썬 당연히 살림을 잘할수가 없다.
비지니스, 연기, 해외출장으로 바빠서 시간이 없기때문이다.

하지만 여지껏 해보고 싶은것 다해봤고 가고 싶은것 다해봤기에 만일 가정이 생기고 아이가 생기면 가정과 살림에 집중을 할것이다.

어릴때 부터 우리집은 오미자주, 마늘주, 더덕주등 담근술로 이웃, 친지들과 정을 나누며 잘 지내왔던터라 만일 가족이 생긴다면 나의 작은 소박한 꿈이었던 담근술로 벽면 한가득 채울것이다.
사랑하는 가족들과 친한 친구들과 내가 담근 술로 함께 정을 나눌것이다.

살면서 한가지 깨달은것은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가족이다.
어릴때부터 가족들과의 작은 갈등으로 가족의 정을 등지고 살아었다.
가만히 생각해보면 가족들이 나를 등진게 아니라 내가 가족들을 등지고 살아왔었다.
어릴때 작은 상처가 이런결과를 초래했고 또 너무 늦게 깨달았지만 그래도 내가 가족들에게 더 잘하려고 애쓰고 사랑을 듬뿍주니 가족들도 사랑을 나에게 듬뿍준다.
사랑을 듬뿍 주어야 듬뿍받지.

현실세계로 따져서 좀 늦은감이 있지만 이제 안해본것은 가정을 만들어서 잘사는 것인데
더 늦지않게 얼른얼른 서둘러야겠다.
너무건강하고 너무 체력이 좋아서 별걱정없이 아무생각없이 시간을 잘 보내왔지만 인간세상에는 시간리밋이 있기에 그 리밋에 맞추어서 가정을 만들어야한다.
배우자로써 내바램은 우선 건강해야한다.
100세까지 함께 행복하게 살아야 하기 때문에 건강만 하면 왠만해선 합격인데 거기다가 심성이 착하고 성품만 좋으면 좋겠다.

내년에 시간리밋에 잘맞추게 된다면 내 거실 벽면 한가득 도라지주, 인삼주, 오미자주, 최근에 마셔본 삼지구엽초주등 벽면 한가득 채울것이다.

내 사랑하는 친구들이여! 가족들이여!
나중에 오손도손 함께 내가 담근 술로 추억도 나누고 더 정을 돈독히 쌓으며 행복하게 살자.

우리인생은 짧고 또 죽으면 아무것도 없는 세상이기에 천상병의 '귀천'이라는 시처럼 우리의 인생도 즐거운 소풍을 온 것처럼 행복하게 살다가 가서 아름다웠더라고 말하자.

이영랑 작가  mhonews@gmail.com

<저작권자 © 문화온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영랑 작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